생활가득 · 농산 · 포장디자인
다담식자재마트 P.B 상품 – 생활가득 농산(감자) 포장디자인
다담식자재마트 P.B 생활가득, 포장디자인 © DANKELAB
다담식자재마트 P.B 생활가득, 농산품(감자) 포장디자인
다담식자재마트의 P.B 상품인 생활가득의 포장디자인에는 다양한 상품군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농산품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감자와 고구마의 포장디자인은 보관과 이동에 용이한 구조를 가져야 하기에 박스형태의 구조를 선택하였습니다. 생활가득의 포장디자인 상품명 표기방식 가이드라인에는 텍스트가 기준이 되는 방식과 이미지가 중심이되는 2가지 기준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노후된 포장디자인의 개선과 브랜드와 상품 그리고 소비자와의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상품의 이미지가 우선시 되는 방법을 택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연출을 시도하여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생활가득의 포장디자인 핵심은 통일되고 명확한 상품명을 노출하여 생활가득 고유의 브랜드 이미지를 통합하는 데 있습니다. 그 목적을 위해서 우리는 미리 계획된 디자인 레이아웃의 재검토와 촬영을 반복하였습니다. 이 과정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상품 촬영 시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 그리고 상품과 내용이 겹쳐져 가독성이 떨어지는 부분을 면밀히 검토하여 불필요한 오브젝트는 최대한 피하고 상품의 본질을 가장 잘 표현하는 방법에 집중하였습니다.
다담식자재마트 P.B 상품 – 생활가득 농산(감자) 포장디자인
Director 최태규 Photograph 전우승 Client (주)다담리테일 광주 2019